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IMAP 항목 비우기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 POP3 같은 인터넷 전자 메일 프로토콜과 달리 IMAP는 다른 컴퓨터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서버에 폴더를 만들어 메시지를 저장하고 구성합니다. 메시지 머리글만 읽을 수 있고 다운로드할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 서버 (전자 메일 서버: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저장하는 컴퓨터입니다.)의 항목을 삭제된 것으로 표시하면 항목의 머리글 목록 텍스트에 취소선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비우기 명령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항목이 IMAP 메일 서버에서 제거되지 않습니다.

 참고   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항목이 나타나지 않도록 IMAP 폴더의 보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에서 현재 보기를 가리키고 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메시지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읽기 창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 명령을 사용한 후 읽기 창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보기 메뉴에서 읽기 창을 가리키고 오른쪽 또는 아래쪽을 클릭합니다.

 주의   삭제된 항목을 주기적으로 비우지 않으면 전자 메일 서버에서 할당된 디스크 공간에 도달하고 이 공간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할당된 디스크 공간이 초과되면 새 메시지를 받을 수 없거나 ISP(인터 넷 서비스 공급자) (ISP(인 터넷 서비스 공급자): 전자 메일, 대화방, 웹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ISP는 여러 위치에서 액세스를 제공하는 다국적 회사일 수도 있고, 특정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일 수도 있습니다.)에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삭제된 항목 수동으로 비우기

삭제된 것으로 표시한 항목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1. IMAP 전자 메일 계정 (전자 메일 계정: Outlook에서 전자 메일 서비스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서버 이름, 사용자 이름, 암호 및 전자 메일 주소입니다. 관리자 또는 ISP(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사용하여 Outlook에서 전자 메일 계정을 만듭니다.)의 폴더를 클릭합니다.
  2. 편집 메뉴에서 삭제한 메시지 비우기를 가리킵니다.
  3.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모든 IMAP 계정에서 삭제된 메시지 비우기

    • "folder" 의 표시된 항목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현재 폴더에서 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항목만 IMAP 메일 서버에서 비워집니다.

    • e-mail account의 표시된 항목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이 IMAP 전자 메일 계정의 각 폴더에서 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항목이 모두 IMAP 메일 서버에서 비워집니다.

    • 모든 계정에서 표시된 항목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IMAP 전자 메일 계정의 각 폴더에서 삭제한 것으로 표시된 항목은 모두 IMAP 메일 서버에서 비워집니다.

 참고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메일 서버에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팁   제거 명령을 도구 모음에 추가하십시오. 도구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고, 명령 탭의 범주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명령에서 제거 명령을 도구 모음으로 끕니다.

삭제된 항목 자동으로 비우기

Microsoft Office Outlook에서 폴더 간에 전환할 때 삭제된 것으로 표시된 항목이 IMAP 메일 서버에서 자동으로 비워지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IMAP 전자 메일 계정의 폴더를 클릭합니다.
  2. 편집 메뉴에서 삭제한 메시지 비우기를 가리킵니다.
  3. 지우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4. 일반 탭의 지우기 옵션에서 온라인에서 폴더를 전환하는 경우 항목 지우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참고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메일 서버에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출처: http://office.microsoft.com/ko-kr/outlook/HP100804201042.aspx?mode=print

참고로 중요한 것은..
Account 계정에서 [Advance..]에서 [Purge Options]을 클릭해 주면 된다.
이것을 몰라서 구글링했다.ㅡㅡ;;;



Posted by 노을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