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8. 28. 07:12
http://support.apple.com/kb/TS1367?viewlocale=ko_KR&locale=ko_KR
문제 해결: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음
증상
이 문서에는 Mac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수행할 작업이 나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디스플레이 문제인지 구분하려면 전원 단추를 누를 때 다음을 확인합니다.
- 시동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 팬이나 드라이브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 내장 또는 외장 디스플레이에 비디오가 나오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전원은 공급되지만 비디오가 나오지 않는 경우 전원 단추를 누를 때 이러한 비슷한 증상 중 하나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시동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 팬이나 드라이브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 잠자기 LED(Mac에 있는 경우)가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키보드에서 caps lock 키를 누르면 불이 들어옵니다.
디스플레이 관련 상황 중 하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신 문제 해결: 내 컴퓨터에 비디오가 나오지 않음을 참조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 문서를 계속 진행하십시오.
해결 방법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다음 각 단계를 시도해 보십시오.
- 현재 전원 코드 및 어댑터가 단단히 연결되어 꽂혀 있는지 확인하여 Mac이 벽면 콘센트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벽면 콘센트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램프나 다른 전기 장비를 꽂습니다.
- 벽면 콘센트가 작동하지만 계속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다른 전원 코드나 어댑터(사용 가능한 경우)를 사용해 보십시오. 다른 전원 코드나 어댑터에서는 전원이 공급된다면 교체용 코드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 MagSafe 어댑터에 대한 추가 문제 해결은 Apple 휴대용 컴퓨터: MagSafe 어댑터 문제 해결을 참조하십시오.
- 컴퓨터에 꽂혀 있는 프린터, 허브 또는 기타 휴대용 장비와 같은 모든 액세서리를 분리합니다.
- Mac 에서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는 메모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또는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최근에 이러한 구성요소 중 하나를 장착했다면 해당 항목이 올바르게 장착되었고 사용 중인 컴퓨터와 호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가능하면 원래 메모리나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다시 장착하여 이러한 동작이 이후로도 계속되는지 확인합니다.
- SMC를 재설정합니다.
- 이러한 각 단계를 시도한 후에도 컴퓨터를 시동할 수 없는 경우에는 추가 진단을 위해 Apple Store 또는 AASP(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십시오. Apple Store 직영매장을 방문하려면 http://www.apple.com/retail/geniusbar/에서 Genius Bar(일부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를 예약합니다.
참고: 보증 또는 AppleCare Protection Plan(APP)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인 경우 진단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