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C#) 에서 크리스탈 리포트를 게시하였다.

모든 구글에서 데이터베이스에서 바로 불려오는 것의 예제가 있어서 거의 생략하고...

DataSet 베이스로 재 프로그래밍하였다.

비쥬얼 스튜디오 2008에서 빌드하면 이상없이 배포가 되는데..

이것을 IIS (Windows XP SP3)에 배포한 후에 익스플로워에서 볼 경우 Crystal Reports의 상단의 이미지가 깨져서 보였다. (ASP.NET Crystal Reports image field not showing)

구글에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가 CrystalImageHandler에 닷넷의 버전이 있었다.

또한 이미지의 링크를 보니 aspnet_client 밑의 폴더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IIS 설정 폴더를 보니.. 역시나 system_web 폴더 밑에 2.0 폴더에는 Crystal Report 폴더가 있지만, 4.0 에는 없었다.


같은 폴더를 4.0에서도 복사하여 붙여주니 정상적으로 작동!!!


ASP.NET을 사용하면서 제일 어려운 것은 아마 배포하기가 아닌듯하다.

PHP에 익숙하다가 툴을 사용하려니...

프로그램하는 시각보다 셋업하고 설정하는데 더 오래 걸리는듯...

Windows 7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겠다. 곧 컴터 업그레이드 계획인데..ㅠㅠ



Posted by 노을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