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blog.byeoli.com/category/%EB%AA%A8%EB%B0%94%EC%9D%BC


ActiveSync 4.x 이상의 버전에서는 3.x 버전과와 달리 싱크 프로그램에서 자체 원격 연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으로 모바일 장치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ActiveSync의 도움을 받아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다음은 Visual Studio 2005 개발 환경에서 ActiveSync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모바일 장치와 원격으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테스트 환경
- Windows XP Pro SP2
- Visual Studio 2005
- Windows Mobile 5 Smart Phone SDK

- 모바일 장치의 네트워크 주소는 인터넷 공유기의 가상 IP 환경(192.168.x.x)
- 블랙잭(M620, WM5 SP)의 무선랜 연결, 락(Security Lock) 해제 상태.

액티브 싱크 없이 CE 5.0 장치를 디버깅

Step 1. 다음의 파일들을 직접 아래의 경로에서 모바일 장치로 복사해 옵니다.
X:\Program Files\Common Files\Microsoft Shared\CoreCon\1.0\Target\wce400\(해당하는 CPU 선택)
(모바일 장치에서의 실행 경로는 테스트 해 본 결과 임의의 폴더로 지정해도 무방했습니다.)
- ClientShutdown.exe
- ConmanClient2.exe
- CMAccept.exe
- eDbgTL.dll
- TcpConnectionA.dll

(위의 파일들이 기존의 ActiveSync를 사용한 디버깅 과정에서, 이미 장치의 Windows 폴더 등에 다운로드 되어 있다면 그 파일들을 사용해도 됩니다.)

Step 2. 모바일 장치에서 ConmanClient2.exe 를 직접 실행합니다.

Step 3. Visual Studio 2005에서 IP 관련 정보를 설정해 줍니다.
VS 2005 에서 '도구 - 옵션 - 장치 도구 - 장치' 에서 자신이 원하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속성 버튼을 누른 후 전송 탭에서 'TCP Connect 전송' 을 선택한 후 구성을 클릭합니다.
장치 IP 주소에서 '특정 IP 주소를 사용' 선택한 후에 장치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Step 4. 모바일 장치에서 CMAccept.exe 파일을 직접 실행합니다.
VS 2005에서 장치 연결을 시도합니다. (이 때 3분이내에 장치와의 연결이 완료되어야합니다. 만약 연결되지 않을 경우 CMAccpet.exe 파일을 다시 실행해 주세요.

Step 5. 기존의 작업환경과 동일하게 디버깅을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노을지기
이전버튼 1 2 3 4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