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pport.apple.com/kb/TS1367?viewlocale=ko_KR&locale=ko_KR


문제 해결: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음

증상

이 문서에는 Mac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수행할 작업이 나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디스플레이 문제인지 구분하려면 전원 단추를 누를 때 다음을 확인합니다.

  • 시동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 팬이나 드라이브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 내장 또는 외장 디스플레이에 비디오가 나오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전원은 공급되지만 비디오가 나오지 않는 경우 전원 단추를 누를 때 이러한 비슷한 증상 중 하나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시동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 팬이나 드라이브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 잠자기 LED(Mac에 있는 경우)가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키보드에서 caps lock 키를 누르면 불이 들어옵니다. 

디스플레이 관련 상황 중 하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신 문제 해결: 내 컴퓨터에 비디오가 나오지 않음을 참조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 문서를 계속 진행하십시오.

해결 방법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다음 각 단계를 시도해 보십시오.

  1. 현재 전원 코드 및 어댑터가 단단히 연결되어 꽂혀 있는지 확인하여 Mac이 벽면 콘센트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벽면 콘센트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램프나 다른 전기 장비를 꽂습니다.
  2. 벽면 콘센트가 작동하지만 계속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다른 전원 코드나 어댑터(사용 가능한 경우)를 사용해 보십시오. 다른 전원 코드나 어댑터에서는 전원이 공급된다면 교체용 코드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 MagSafe 어댑터에 대한 추가 문제 해결은 Apple 휴대용 컴퓨터: MagSafe 어댑터 문제 해결을 참조하십시오.

  3. 컴퓨터에 꽂혀 있는 프린터, 허브 또는 기타 휴대용 장비와 같은 모든 액세서리를 분리합니다.
  4. Mac 에서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는 메모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또는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최근에 이러한 구성요소 중 하나를 장착했다면 해당 항목이 올바르게 장착되었고 사용 중인 컴퓨터와 호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가능하면 원래 메모리나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다시 장착하여 이러한 동작이 이후로도 계속되는지 확인합니다.
  5. SMC를 재설정합니다.
  6. 이러한 각 단계를 시도한 후에도 컴퓨터를 시동할 수 없는 경우에는 추가 진단을 위해 Apple Store 또는 AASP(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십시오. Apple Store 직영매장을 방문하려면 http://www.apple.com/retail/geniusbar/에서 Genius Bar(일부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를 예약합니다.

    참고: 보증 또는 AppleCare Protection Plan(APP)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인 경우 진단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노을지기